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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분석

에이에스텍 공모주 기업설명

by 굿정보300 2023. 11. 14.

 

에이에스텍은 다양한 유기 자회선 차단제 원료를 생산하며,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사의 진입을 막고 있습니다.

텍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대와 생산 능력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으며, 글로벌 넘버원 자회선 차단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에스텍이 하는 사업 내용은?

에이에스텍 은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만드는 회사이며, 대표 이사인 윤종배씨가 있어요.

발표는 자외선 차단제 사업 내용에 대한 개요, 텍 회사 소개, 투자 하이라이트 순서로 진행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원료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 자외선 차단제 두 종류로 나뉘는데, 유기 자외선 차단제는 화학적으로 자외선을 흡수하여 열 에너지로 방출하는 기능을 가진 원료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현재 연간 5.6% 높은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이제는 남녀 노소 모두가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필수품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는 물리적으로 막아서 빛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유기 자외선 차단제는 여러 원료를 혼합하여 사용해야해요.

자외선은 UVA와 UVB로 나뉘는데, UVB는 피부 바람 유발을, UVA는 피부 노화 유발해요.

시중 자외선 차단제 제품 중, 유기 자외선 차단제 원료 사용 제품이 94% 많았으며, 무기 자외선 차단제 사용 제품은 6%에 불과합니다.

유계 자외선 차단제 원료 28가지 중에서 20가지 종류 조사한 결과, 무기 자외선 제품 사용 빈도가 낮았어요.

 

 

무기 자외선 차단제 보다 유기 자외선 차단제가 시장 점유율이 높은 이유?

무기 자외선 차단 제 시장 규모는 유기자외선 차단제 원료 시장의 1/5 수준이에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감이 좋지 않아 유기 자외선 차단제에 비해 사용 빈도가 높은 것이 첫 번째 원인이에요.

두 번째로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선스프레이, 선스틱으로 제형을 구현하기가 어려워요.

결론적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죠.

 

 

에이에스텍 이 주력을 바꾸게 된 계기는?

에이에스텍 은 자외선 차단제를 한국에서 가장 잘 만드는 기업으로 2005년 설립하여 충남 서천국 장한 국가 생태 산업 단지와 수원시 권선구 기업 부설 연구소 일부를 본사 등으로 두고 있어요.

처음에는 의약품 생산 기술 및 신약 개발에 주력하다가 2015년 자외선 차단제 원료 사업에 진입하면서 매출액이 급성장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유럽 우수 화장품 원료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ECI GMP 공장을 준공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가치를 높이는 회사로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forbes에서도 '강소기업 100'에서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죠.

 

 

화장품 제조사가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가?

화장품 제조사 (추정)에서, 상승세가 예상되는 제품 세 가지를 양산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매출 성장율이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유기자 차단제 제품군으로 선보이고 있는 DHB, ETH-N UVB TDS, BMT UVB UVA 세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며, 4개의 원료를 조합한 이들 제품군이 현재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서 평가가 높아 급속도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어요.

또한, 이미 양산을 시작한 이 제품들을 모두 산하고 나면, 회사는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는 제품 세 가지와 함께 선보일 수 있는 완벽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돼요.

이 외에도, 회사는 제품을 DSM 등 산업의 글로벌 제조사에 판매하며, 국내시장에 대해서는 고객과 직접 대화를 통해 시장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한 뒤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생산 공장을 가동하면서, 90% 매출 증가에 따라 영업 이익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죠.

(3.9%부터 26.5%까지 영업 이익률 대폭 개선)

 

 

이 기업의 투자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

사업 초기에 개발한 원료/의약품 합성 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자외선 차단 원료 사업을 시작하고, DHHB 국산화를 선도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특허를 통해 경쟁사의 진입을 막는 독자적인 제조 방법을 개발해 오리지널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세계 각국에서의 특허 등록을 준비하고, 고효율 생산 시스템에 특화된 신규 합성 공정 기술에 관한 특허를 보유해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에 주력합니다.

기업은 지속적인 성장 기반과 독자적인 제조 방법 개발로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며, 특허로 인한 경쟁사 진입 장벽 구축 및 세계적인 제조 역량 구축으로 그 수준을 유지하며 성장하려고합니다.

발표된 투자 하이라이트는 지속적 성장, 경쟁사 진입 방지 특허 보유, 및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 구축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장한 공장의 생산 시스템과 제품 구성

장한 공장은 고유 보호기능화 생산 설비로 12명의 생산 인력으로도 연간 600톤을 생산할 수 있을 만큼 고효율 제조 공정을 사용하고 있어요.

"dhhb"뿐 아니라 "tdsa", "BMT", "eht"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도 준비하고 있고, 공급 계약과 글로벌 탑 플레이어 파트너십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중국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dhhb" 제품 생산 중이에요.

추가적인 공급 계약 예정으로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에이에스텍  생산 케파 확대로 매출 성장 예상

에이에스텍은 제1공장에서 생산 케파 확대를 위한 설비 증설을 연내 마치고, 제2공장에서는 tdsa, BMT, eht를 생산함에 따라 현재의 배 까지 생산 케파를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매출이 89억 달러 미만이었던 에이에스텍은, 2022년 매출을 321억 원으로 예상하고, 2023년 상반기에는 238억 원의 매출을 예상합니다.

이미 3분기에는 340억 원 매출을 달성한 에이에스텍은, 지속적인 R&D 투자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시장 수요에 대응하며, 글로벌 넘버원 자외선 차단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에이에스텍의 비전은 먼저 파를 선점하여 글로벌 넘버원 자외선 차단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