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그린플러스 주식 종목 분석

by 굿정보300 2023. 11. 9.

그린플러스 주식 종목 분석

그린플러스의 스마트팜은 수직농장으로서 기존의 딸기 농장과는 다른 시스템을 적용하여 딸기 재배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LED 조명과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온도와 조도를 조절하며 딸기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수경재배와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물의 생산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린플러스는 비록 대표적인 스마트팜 기업은 아니지만 새로운 시스템과 기술을 활용하여 농업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에서 스마트팜  내용은?

한국아이알휴겔 리서치센터에서는 시청 5천억 이하 20캡 종목들 리포트를 발간하며, 그린플러스를 찾아 스마트팜 탐방, 이를 찍어서 올린다고 해요.

스마트팜 내부는 4500평으로, 이를 위해 통로에 딸기 베드를 넣어 베드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따라서 면적상 4500평임에도 밀도가 높아져 8천평 정도 규모라고 하네요.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딸기공장이 완벽한 환경에서 성장한 이유는?

전자제어 시스템 설치로 딸기공장의 최적 조건을 구현해요.

겨울에는 파이프를 통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여름에는 냉수를 통해 시원한 온도를 유지해요.

딸기는 광량이 부족한 흐린 날에는 껍질로 대체하거나 보강을 해요.

온도를 제어하는 굿은 스마트폰 시추 기업 중 이 곳만이에요.

지속적인 안정성으로 딸기와 시서스를 수확하는 시즌에 상관없이 고품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요.

‍️

 

딸기 체험으로 당도가 많은 딸기를 선택하는 방법?

딸기 색깔이 빨갛고, 꼭지가 하늘로 솟아있고, 당도가 꽉 찬 딸기가 좋은 딸기예요.

하지만 수많은 딸기 중에서 이런 점들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트에서는 고르기 어려워요.

연구원이 직접 먹어보면서 딸기의 당도가 높은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딸기 체험을 추천해요.

체험 방법은 집게 모양으로 손가락을 모아 꺾으면 되고, 스마트팜 양액실로 가서 딸기를 더 살펴봐볼 수 있어요.

 

수경재배 시설에서 마스코트 양파의 관리와 작물 양분생성 프로세스는?

이곳은 수경재배를 하고 있는 곳이며, 작물에 필요한 양분을 만드는 지점입니다.

30톤짜리 원수가 들어있는 원스핑크와 비료 원액을 녹여놓는 파란색 탱크 등의 시설이 있으며, 마스코트 양파의 관리 과정도 진행하는데 LED등을 설치하여 성장을 도와준답니다.

시설 내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동화된 기계, 펌프 등을 사용합니다.

현재 볼 수 있는 작물은 성장이 40%정도 진행된 상태입니다.

 

 

스마트팜에서 발전 중인 수직 농장 기술과 그의 역할은?

그린플러스는 1997년 스마트 농업 창업 후 현재까지 크고 잘 디자인된 수직 농장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요.

수직 농장에서는 70~80%의 작업이 기계화 및 자동화되어 있으며 5단계별로 설치돼 생산량을 극대화하고, 대규모 수익 농장으로 발전하고 있고 아시아에서도 보급될 것으로 전망돼요.

대표인터뷰 예정이며, 그린플러스의 수직 농장 기술과 그들의 발전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에요.

 

 

수직농장 기반 농업체계의 효과는?

수직 농장은 위로 올라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전통적인 노지 생산보다 좀 더 경제적이면서 비싼 도시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그린플러스는 세계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화된 수직 농장을 개발하여 급속도로 확대하고 있는데, 오늘날 사람 모든 시스템이 학살되는 중이기 때문에 농업 분야에서도 이 시스템을 적용하여 발전시키고자 해요.

이는 전통적인 노지재배 방식보다도 효율적이며, 농사 지을 세대가 없다는 예측에 따라 앞으로 재배 노지 보다는 자동화된 수직 농장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가고 있어요.

이는 인류가 존재하는 한 필수적인 것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