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공구우먼 주식 종목 분석

by 굿정보300 2023. 11. 9.

공구우먼 주식 종목 분석

공구우먼은 팬덤 기반으로 한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팬덤을 형성하며 더욱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대만 지사 설립과 중국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구우먼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해 왜 디자인을 시작했나요?

공구우먼은 처음엔 유럽 플러스 사이즈 브랜드와 함께 프로젝트한 경험에서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를 구매하기 힘들다는 불편함을 느꼈고, 미국에서 지내면서 같은 불편함을 가진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이 많아져 자연스럽게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을 시작했어요.

현재 공구우먼의 제품은 예쁘고 다양한 스타일의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디자인 경력 12년이 넘는 민경 CEO는 공구우먼의 스타일링 카드로 여겨지고 있는 원피스를 좋아하며 자주 입는다고 해요.

민경 CEO는 작고 어두운 옷을 입으면 자신의 큰 키가 부각되어 발이 작아 보이지 않아 좋지 않았기 때문에, 밝게 입고 싶은 생각이 들어 다크한 옷에서 벗어나 화사한 색감을 선호하는 스타일링을 자주 하는 것 같아요.

공구우먼과 함께한 지는 벌써 10년 가까이 됐으며, 공구우먼에서 제공하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은 사이즈 걱정 없이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공구우먼'의 브랜드 특징은?

'공구우먼' 브랜드는 여성 플러스 사이즈 러블리한 의류인 '공구우먼', 이너웨어 브랜드인 '제로라인', 플러스 사이즈 여성의류인 '제로핏', 그리고 일상에 자유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제품으로 이루어진 '액티러블'로 구성돼 있어요.

'공구우먼'은 사랑스러움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실장의 애착이 가는 브랜드는 '액티러블'이에요.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 디자인에서 중요한 것은?

화보 촬영한 공구우먼 브랜드들의 색상은 화사하고, 액티러블 브랜드의 소재감이 좋았다는 언급이 있었어요.

디자인을 할 때에는, 여성들이 신나게 데이트하고 거울을 자주 보게 만드는 예쁜 옷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은 특별히 디자인과 소재감 등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 언급이 있었어요.

분명 디자인이 중요하지만, 다양한 체형에 맞는 사이즈와 고객이 착용할 때 편안함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에요.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 브랜드가 디자인에서 주목하는 요소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 복장 브랜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피팅감 개선 연구를 진행하며, 이를 위해 플러스 사이즈 여성 바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어요.

연간 1300개가 넘는 아이템을 출시해, 매일 신상품 6개에서 10개를 출시하며, 새로움과 다양성을 중시해 디자인 방향성을 설정해요.

디자인실장은 바쁜 일상이지만, 매출 상위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고객들은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원하고 사랑해 하며, 새로움을 추구하는 비결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패션사업에서 매출 성장의 배경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 패션에서 한국 거래소 코스닥 시장 상장에 성공하여 파급효과를 냈어요.

고객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며, 가성비 좋은 제품을 공급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 유지하여 성장세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사업부를 확장하는 중이며, 다변화 및 해외 시장 진출 고민 중이에요.

2021년 기준으로 뷰티 브랜드 론칭, 다양한 패션 잡화 제품군 추가 확장, 해외시장 진출등의 계획을 추진, 고성장을 꾀할 예정이에요.

 

 

해외 플러스 사이즈 시장 대응을 위한 회사의 전략은?

해외 플러스 사이즈 시장의 규모 상승에 따라 인접 국가들의 시장 진출을 시작하여 자사몰 오픈 및 글로벌 입점마켓 판매을 진행하고 있어요.

대만 지사 및 중국 법인 설립 계획을 통해 매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합니다.

또한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전략을 실행하여 더욱 성장하는 공구 음원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